지식포럼 - Knowledge Forum

라식·라섹수술 전 정밀검사 및 당일수술시 주의사항

 


얼마 남지 않은 2015년 의 연차휴무와 크리스마스 등의 연휴를 이용하거나, 방학을 맞아 

라식, 라섹등의 시력교정술을 계획하는 분들 혹시 계신가요? 

시력교정술에 있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바로 수술 전 정밀검사인데요 

자신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 받은 후에 그 결과에 따라 수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안전검사를 받기 전 챙겨야 할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이를 놓치고 안과에 오셨다가 다시 되돌아가는 경우도 있으세요. 

오늘은 라식·라섹수술 전 검사 주의사항과 함께 당일 수술을 계획하신 분들을 위한 TIP을 알려드릴게요!



라식·라섹수술 검사 시 주의사항




정밀 검사 및 수술 전 렌즈 미착용은 필수입니다.

소프트렌즈는 7일 이상, 난시 교정용 소프트렌즈 14일 이상, 하드렌즈 10일 이상

드림렌즈는 30일 이상 착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눈을 위해 렌즈 착용은 잠시 미뤄두어요!


시력 변화에 따라 수술에 제약이 있을 수 있어요. 따라서 교정시력 확인을 위해 착용하시던 안경은 꼭 지참하고 와주세요.


시력, 각막상태, 각막두께, 동공크기 등 등 아이리움안과의 50여가지 정밀검사와

10가지 특수검사를 받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가버린답니다. 

보통 2시간 이상 소요되며 검사는 모든 안과에서 1일 1회만 가능하니 이를 참고해주세요!


혹시 임신 중이시거나 임신 계획중이신가요? 

임신 중에는 뱃속의 아이를 위해 몸의 변화가 생기는데요 눈도 예외는 아닙니다. 

임신 중에는 각막이 붓고 눈물양도 감소하게 된답니다. 

라식, 라섹을 생각하신 분들이라면 있으신 분들은 모유수유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라식, 라섹 수술 전 정밀검사에는 시신경 확인을 위해 동공확장에 필요한 약물을 투여하게 돼요.

이 때문에 검사 후 약 반나절 가량은 시야가 뿌옇게 보여서 운전이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당일 라식·라섹수술 시 주의사항




시간 여유가 없어 검사 당일 라식, 라섹 수술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추가로 주의해주셔야 하는 사항이 있어요!


 

수술 계획 스킨, 로션 외에 비비크림, 선크림 등의 피부화장과 색조화장은 모두 피해주세요!


수술 시 사용하는 레이저 기계는 몹시 민감해요. 안전한 수술을 위해 향수나 향이 강한 헤어 제품은 가급적 피해주세요.


퍼머나 염색은 수술 전 1주까지 가능하며

반영구화장, 성형수술, 피부레이져 등은 수술 전·후 6주간 금지이니 이 점 참고하세요. 




안전한 수술, 건강한 눈을 위해 라식·라섹수술 검사 전 주의사항 꼭 지켜주시길 바라며 

정밀검사 및 당일수술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http://www.eyereum.com/consult/caution_lasiklas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