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자이스(Carl ZEISS)의 비쥬맥스(VisuMax) 레이저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스마일(ReLEx Smile) 라식 수술이 가능한 레이저 입니다.
비쥬맥스(VisuMax)는 스마일 수술 시 스마일은 각막 표면을 투과하여 각막 실질에만 레이저를 조사하는 펨토초 레이저 사용하는데 이때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 011.5~4.5µm의 정밀한 레이저의
- 02낮은 에너지 <200nJ 의
- 03500kHz의 빠른 속도로 조사됩니다.

기존 펨토세컨 레이저는 수술 중 환자의 눈에 가해지는 압력이 높아서 각막하 출혈과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쥬맥스(visuMax)는 수술 중 환자의 눈에 가해지는 직접적인 압력이 적기 때문에 각막하 출혈과 같은 건조증을 악화시키는 부작용 가능성이 낮습니다.



또한, 수술 중 환자가 누웠을 때 레이저의 주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환자의 눈에 정확한 센터링(Centering)을 잡을 수 있어 환자에게나 집도의에게 이상적인 수술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각막을 공간의 부피로 이해해야 합니다. 수술 전 각막의 부피와 수술 후 제거되는 각막 실질조각의 부피를 사전에 면밀히 파악해야 합니다. 수술할 각막의 범위와 부피, 수술 후 각막의 강도를 최대화 하기 위한 맞춤 수술 설계로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원추각막(각막확장증) 등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세대, 혹은 차세대 시력교정 수술이라고도 불리우는 스마일라식의 각막조각 분리 수술법은 2006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Carl ZEISS 공식 자료에 의하면 2016년 1월 기준 현재 시행되고 있는 스마일라식은 2008년부터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총 360,000안에 대하여 시행되었습니다.
스마일 수술은 각막의 손상이 적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 부터 세안과 기초 화장, 간단한 운동이가능합니다.
또한, 시력회복 속도는 수술환자의 70%가 수술 다음날 1.0 달성, 나머지 30% 환자는 3~7일까지 모두 1.0을 달성할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단, 수술 후 조금씩 뿌옇게 보이는 증상은 1~2주까지 개인차에 따라 발생가능하며, 이러한 부분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검증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스마일(ReLEx Smile) 수술은 각막 상피 아래쪽의 각막실질을 분리해내는 수술이기 때문에 각막상피 쪽에 분포되어 있는 눈물 신경을 덜 손상시켜(최소 절개창 1~2mm) 라식 수술에 비해 환자가 원래 가지고 있던 안구건조증보다 악화되지 않습니다.
스마일(ReLEx Smile) 수술은 환자가 원한다고 모두가 다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전 4대 각막 필수검사 결과 후 스마일 수술이 가능한 눈 조건을 가지신 분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으신 분들께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 01각막 두께가 500㎛ 이상인 분
- 02각막 상피 두게가 양안 5㎜ 이하 차이인 분
- 03각막 전, 후면 형태가 정상인 분
- 04눈물량 측정(셔머 테스트 : Schirmer) 결과가 5㎜ 이하인 분
- 05수술 후 회복 기간이 하루밖에 없는 분
단, 일반적으로 스마일(ReLEx Smile) 수술이 제한되는 경우는 -5D 이상의 고도난시, 원시, 근난시 합도수 10D 이상의 고도수 환자는 수술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매 수술 시 수술 '안' 단위로 환자 눈의 X,Y,Z 축을 실시간 측정해 정밀한 수술을 진행, 각막상피두께 등 각막조건에 따른 캡 두께 조절 등 환자의 눈에 최적화한 맞춤형 스마일라식 진행합니다. 시력의 질까지 생각한 4세대 시력교정술, 맞춤형 스마일라식을 선도하고 있는 아이리움안과는 2018년 형 비쥬맥스 첫 도입하여 보다 좋은 수술 결과를 보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