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아이리움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2015 ESCRS] 아쿠아ICL 전문가 심포지엄, 강성용 원장 강연 후기

전 세계 ICL 렌즈삽입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세계적 렌즈삽입술 전문가 심포지엄 ‘제 12회 International Visian ICL Experts Symposium’이 ESCRS가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행사가 열리던 행사장 입구 풍경입니다. 프로그램에 D.S.Y.Kang이 David Sung-Yong Kang(강성용 원장) 입니다. 이 자리에서 K.Shimizu, R. Zaldivar, J.Vukich 등 반가운 분들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매년 전 세계 안과 전문가들이 초청되어 세계적 수준의 안내 렌즈삽입술 임상결과를 발표하고 교류하는 ICL 전문가 심포지엄에 올해도 국내 전문가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초청되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아쿠아ICL의 최신 임상결과와 최근 발표한 새로운 SCI급 렌즈삽입술 논문을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하였는데요, 강성용 원장은 전 세계 안과 전문가들이 함께 모인 이 자리에 토론을 주도하는 리더로 활약하였습니다.

 


강 원장의 강연은 현지시간 9월 3일, '빛 조건과 근거리 작업에 따라 발생하는 아쿠아ICL의 생체 내 움직임'을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Dynamic ICL Behaviour During Light Reflex and Accomodation)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2년 연속 미국안과학회지(AJO)에 렌즈삽입술 논문이 채택되어 더욱 화제가 된 한국의사 강성용 원장의 발표에 주목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강 원장이 연세대 의과대와 공동 연구한 바에 따르면 아쿠아ICL은 빛 조건에 따라 동공의 크기가 변하면 눈 안에 삽입한 렌즈와 수정체와의 거리도 바뀌기 때문에 수술 설계 시 집도의가 이러한 점을 반드시 고려하여 안전기준을 세워야 한다는 점, 그리고 향후 노안 렌즈삽입술에 중대하게 활용될 연구결과로서 근거리 작업 시 렌즈의 조절반응을 관찰 한 결과에서는 눈의 전방의 깊이는 감소하였으나 명암에 반응했던 vaulting값(렌즈와 수정체와의 거리)에는 변화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2011년 한국인 눈에 맞는 ICL사이즈 계산법에 이어, 매년 국제 학회에 초청되어 새로운 안전기준과 수술 성과를 전하고 있는 아이리움안과는 2015 ESCRS(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의 렌즈삽입술 공식세션 뿐 아니라 라식, 라섹 등 굴절수술 세션에서도 에 연구 내용이 공식 채택되어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레이저를 이용한 ‘코웨이브수술’(각막지형맞춤형 라식,라섹),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이용한 ‘라식,라섹엑스트라’의 효용성과 안정성에 대한 발표를 마치고 전년보다 더 뜨거운 주목을 받은 아이리움의 2015 ESCRS 종합 참관 후기는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환자에게는 안전한 수술을, 해외에는 한국의 의료실력을 입증하는 아이리움안과의 활동에 많은 성원부탁드립니다!!!

 

*ICL EXPERTS 사진에서 강성용 원장을 찾아보세요!


 

 

아이리움안과의 렌즈삽입술이 다른 이유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