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아이리움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초청]제16회 국제 아마리스 심포지엄_국내 유일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 강성용 원장

세계 시력교정술 권위자들이 한 자리에, 제 16회 국제 아마리스 심포지엄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국제 아마리스 심포지엄은 아마리스레드 1050RS 등 아마리스 레이저를 이용해 시력교정술을 시행하는 전 세계 의사들에게 안전한 수술을 위한 최신 정보와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공유되는 자리입니다. 

우수한 임상결과 공유와 수술 노하우 전수, 그리고 각 분야별 의사들간의 토론의 장이 마련된 중요한 연례 학술행사로, 아마리스라식, 라섹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지침서와 같은 행사로서 이번 학회 참가를 위해 약 200여명의 의사들이 각국에서 싱가포르에 모였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국내 안과들 중 한국을 대표해 심포지엄에 참가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한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Reference Doctor, 의학자문의사)로 위촉되어 있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강연자로 초청되었습니다.

강성용 원장과 함께 유럽 시력교정술의 대가 Paolo Vinciguerra(이탈리아), 토포가이드라식의 대가 Jerry Tan(싱가포르), 그리고 강성용 원장과 라식엑스트라 의학자문위원회에 함께 소속되어 있는 John Marshall(영국) 박사, 3D스마트펄스 레이저 알고리즘 공동개발에 강성용 원장과 함께 참여한 Shady Awwad(Lebanon)등 세계 안과 권위자들이 연사로 참석했습니다. 


▼독일 괴테대학병원 안과의 학장이자 JCRS(Journal of Cataract & Refractive Surgery)의 편집장 Prof. Dr Thomas Kohnen도 강성용 원장과 함께 연단에 섰습니다.


▼한국의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최고개발자 강성용 원장과 3D 레이저알고리즘을 공동개발한 시력교정술의 대가, 이탈리아의 레퍼런스닥터 파올로도 오랜만에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제리탄과 슈빈트의 수석 개발자와 강성용 원장


심포지엄 첫날인 21일, 화제가 된 강연은 강성용 원장의 아마리스레드1050RS의 센트레이션(Centration) 기법이었습니다. 

수술 시 동공 중심을 맞추어 수술하게 될 경우 실제 시력의 중심인 광학적 중심과 다르기 때문에 수술 후 시력의 질을 떨어뜨리는 고위수차(Coma, 구면수차)가 증가하게 됩니다. 

강성용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물리적으로는 동공의 중심을, 광학적으로는 각막의 정점에 맞춰 수술해 실제 수술 후 빛 번짐을 줄이면서 각막 절삭량도 최소화 하는 방법을 강연했습니다.

시력의 질까지 생각한 1:1 맞춤시력교정술의 노하우 공개로 참가한 의사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함께 참석한 Dr.Jerry Tan 또한 동공의 중심과 각막의 정점을 맞춘 수술의 시력의 질은 확연히 다르다면서 강성용 원장의 센트레이션(Centration) 강연내용을 꼭 주지해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무통라섹을 위해 수술 전부터 수술 후까지 꼭 필요한 처치와 수술 프로세스를 정리한 '아이리움 프로토콜', 수술 후 사후 관리방법, 아마리스레드를 이용한 올레이저 라식라섹의 특징과 수술 노하우를 전했습니다. 

스마트펄스 강연 중 아이리움안과 실제 수술환자의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수술 후의 매끈한 각막 표면을 촬영한 현미경 사진에 대한 관심도 무척 높았습니다.



학회 둘째날의 이슈는 코웨이브를 이용한 원추각막 맞춤치료수술 이었습니다.

이날 강연에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외에 스위스의 Farhad Hafezi, 이탈리아의 Paolo Vinciguwrra, 싱가포르의 Jerry Tan, 영국의 Bruce Allan 등 안과계 권위자들이 원추각막 치료에 아마리스레드 코웨이브수술을 적용하는 방법과 안전기준을 설명했습니다.

강성용 원장은 'Keratoconus customization treatments'(원추각막 맞춤 치료술)을 주제로, 실제 아이리움안과에서 원추각막을 위한 각막지형절삭술로서 코웨이브수술이 시행된 구체적 사례들과 수술 방법을 강연했고 강연 후에도 강성용 원장은 여러의사들과의 문답을 이어나갔습니다.



분야별 라운드테이블도 진행되었습니다. 올레이저라섹, 코웨이브수술 등 분야별 테이블에 모여 의사들의 열띤 토론이 계속 되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독일 슈빈트 사의 PERAMIS 장비에 대해 레퍼런스닥터 강성용 원장의 의학자문도 진행되었습니다. 

직접 검사장비에 앉아서 측정하고 참가한 의사들과 슈빈트 기술자에게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유일하게 참가한 아이리움안과 검안사 선생님도 함께 PERAMIS 장비에 대한 스터디를 함께 했습니다.



중국 의료 그룹의 초청으로 강성용 원장의 인터뷰도 있었습니다.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최고개발자로서 강성용 원장에게 듣는 스마트펄스(SPT)의 임상결과, 강성용 원장의 스마트펄스를 이용한 코웨이브 라식 후기, 안전한 수술을 위해 현지 의사들에게 당부할 내용을 담은 인터뷰를 진행하고, 북경대 제1의과대학장과의 미팅도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에서 독일 슈빈트 본사의 아이리움안과 코웨이브 21000안 달성을 기념하는 인증서 전달식도 진행되었습니다.

같은 레이저로 진행하는 서로 다른 21000번의 맞춤수술의 성과입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코웨이브 레퍼런스센터로서 1월 12일 자로 21000안의 성과를 공식인정받은 국내 유일 안과입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모인 의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을 찾아보세요~!



아무리 좋은 장비라도, 환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것은 의료진의 몫입니다.

같은 장비라도 안전하고 수술 후 시력의 질이 극대화 시키는 것은 환자 각 개인의 눈을 충분히 이해하고 정확한 검사와 진단, 안전한 수술의 설계를 하는 집도의의 역할에 따라 좌우됩니다.

아마리스레드1050RS 장비를 사용하는 의사들의 교육과 의학자문을 책임지는 국내 유일 레퍼런스닥터 강성용 원장, 

그리고 아마리스 코웨이브(각막지형맞춤형수술) 레퍼런스센터, 아이리움안과는 국내 시력교정술의 국제적 수준의 안전기준과 의료수준으로 높이기 위한 책임을 다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6년 첫 학회 강연을 시작으로 수술만 하는 안과가 아니라 환자의 안전한 수술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의료한류를 증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