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아이리움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하이퍼큐라섹의 빛번짐 예방, 세계적 학술지 JCRS 6월호 게재

시력교정 후 빛 번짐 예방을 연구해 온

아이리움, 또 다시 세계적 인정! 

-


JCRS(Journal of Cataract & Refractive) 6월호에 하이퍼큐 라섹 논문이 드디어 게재되었습니다. 

야간 빛 번짐의 원인, 구면수차 발생을 억제하는 하이퍼큐 라섹은 초고도근시 교정에 활발히 시행되고 있습니다.


Journal of Cataract & Refractive Surgery 바로가기





  하이퍼큐 라섹, 어떻게 시력교정과 빛 번짐예방을 함께 할까요?

라식, 라섹과 같은 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히는 빛 번짐 현상의 원인은 우리 눈의 미세한 굴절이상 '고위수차'로, 근시나 난시와 같은 저위수차만을 교정하면 수술 후 1.0의 시력이 나와도 빛 번짐 증상에 의해 환자가 느끼는 시력의 질은 낮아집니다.

하이퍼큐라섹(Hyper-Q)은 수술 후 발생하는 고위수차 중 '구면수차'의 발생을 억제하여 빛 번짐을 예방합니다.

눈의 각막은 완전한 구면이 아니라 주변부는 평평하고 중심부로 갈수록 뾰족해지는데 사람마다 이러한 형태가 다르며, 이를 Q값이라고 하는데요,

수술 후 야간 빛 번짐 및 눈부심을 유발하는 구면수차는 빛의 파장의 차이로 생기게 되는데, 구면수차 발생을 줄이려면 각 환자별로 Q값을 조정하여 각막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범위를 넓혀 수술합니다.

동공이 커서 빛 번짐이 우려되는 환자들이 광학부를 넓혀 수술하게 되는데 기존에는 광학부를 넓히면 각막의 절삭량까지 함께 증가했으나 하이퍼큐라섹은 전체 절삭면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광학부를 넓힐 수 있어, 각막의 절삭량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빛 번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안전으로 돌려드리기 위해 아이리움은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의료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아이리움안과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