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아이리움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논문] 각막강성도 정상범주, SCI 학술지 CORNEA 지 채택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이 공동으로 ‘CORVIS ST 각막 강성도의 정상 범주’ (원제 : Biomechanical properties of the cornea measured with a dynamic Scheimpflug analyzer in young healthy adults) 라는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여, 각∙결막분야 세계적  SCI 안과 학술지인 美 CORNEA 지에 채택되었습니다. 



연구팀은 한국인의 각막 강성도 정상치를 통계적으로 수치화시켰고, 이로써 수술 후 원추각막의 가능성을 가진 눈을 구별해 시력교정수술 적합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라식라섹 후 콜라겐교차결합술(각막강화술)을 시행하는 라식라섹 엑스트라 수술에 객관적 기준으로서 중요한 연구입니다. 


그동안 발표된 연구논문들에 따르면, 인종별로 각막 강성도의 특성이 다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논문은 한국인의 각막강성도 정상범주를 규명해 아시아 표준데이터로서 가치가 있어 의미가 큽니다.


보내주시는 성원에 항상 감사드리며, 더욱 안전한 수술로 보답하겠습니다. 


각막강성도란?

원추각막(각막확장증)은 라식∙라섹 후 생역학적으로 약해진 각막이 돌출되어 부정난시 등 시야에 장애를 일으키는 진행성 질환입니다.
뼈가 두꺼운 사람이 골다공증이 생기지 말라는 법이 없듯이, 각막 강성도(Stiffness)검사는 각막의 보이지 않는 내부가 튼튼한지 진단합니다.
각막이 두껍다고 해서 각막 속까지 탄탄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각막의 내구성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코르비스ST 장비를 통해 각막에 일정한 압력을 가했을 때 원래 모양으로 복구되기까지를 측정해야 합니다.

검사 결과를 해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각막강성도의 정상범위를 밝혀 비정상범위에 있는 분들의 수술을 제한하여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