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아이리움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학회]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 & 스마일심포지엄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강성용,하병진,최진영,박시윤,김은경 원장)은 대한안과학회 제 118회 학술대회에서 스마일/렌즈삽입술/라섹엑스트라 3개 분야에 걸쳐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라섹엑스트라 후 각막강성도 보존 효과

-상피통과굴절교정레이저각막절제술시 각막콜라겐 가속교차결합술에서의 Corvis ST 를 이용한 각막 생체학적 효과


고도 난시에의 스마일라식과 코웨이브라섹 수술결과  

-고도 난시 환자에서 스마일 수술과 웨이브프론트가이드방식의 상피통과굴절교정레이저각막절제술의 임상 결과 보고


아쿠아ICL렌즈삽입술 "다이나믹 볼팅" 현상

-12.6-mm V4c 후방인공수정체 삽입술을 받은 눈에 수술 후 vaulting 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에 대한 분석 연구


▼강연중인 아이리움안과 박시윤 원장 

(신촌세브란스병원 각막, 외안부 및 백내장 임상강사)


또한 11월 현재, 국내 유일스마일엠버서더로 위촉되어 있는 강성용 원장이 '스마일심포지엄'에 초청되어 스마일라식수술 시 고위수차 줄이는 노하우를 강연하였습니다. 

고위수차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1)로우에너지 2) 센트레이션 3)광학부 세가지 요소를 들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본원이 이미 JRS, AJO 통해 이미 논문으로 입증한 것 처럼 각막표면이 매끈하게 남아서 광학적 부작용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센트레이션의 경우 특별히 센트레이션 마킹 기술을 소개했으며 이는 이미 ESCRS에서도 강연한 바 있습니다. 



이 자리에는 각막생체역학의 권위자인 신시아 로버츠( 라섹엑스트라 각막강성도 보존효과 JCRS 논문의 공동저자), 오사마 이브라임이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신시아에 따르면, 스마일은 각막 생체역학력이 기존 라식보다 유리하며 각막을 절단하지 않고 최소절개만을 하기 때문에 각막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음을 강연했습니다. 






이상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 보고를 드립니다!


시력교정술 전 분야에 걸쳐 아이리움의 노하우를 전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저희 의료진에게 보내주시는 성원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