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여주는 서비스

Cal ZEISS의 Full PACS SYSTEM으로 이루는 화상의 의료서비스

아이리움안과는 Carl ZEISS사의 Full PACS SYSTEM을 런칭하여 고객에 대한 의료기록을 모두 전산화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Digital Screen을 통한 진료가 가능해져 환자의 기록이 잘못 기재 될 수도 있었던 문제나 의사의 지시가 잘못 기재 될 수도 있었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습니다. 또한 쉽게 환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스크린으로자세히 보여주는 첨단 의료서비스가 가능해졌으며 기존 종이챠트 사용시 발생하는 대기시간을 현저하게 줄였습니다.

INNER LENZ 렌즈삽입술

01잔여 각막두께를 확인 하도록

아이리움안과는 시력교정수술후 여러분의 각막이 얼마나 남았는지, 과연 안전한지 직접 보여드리고 확인시켜드립니다.

02개방된 진료를 받으시도록

개방형 외래 진료 시스템을 통해 진료시 수술 전/후 각막상태 및 검사결과를 직접 스크린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3검사결과를 소장하시도록

여러분의 눈 상태를 알려주는 검사 결과 데이터는 직접 소장하실 수 있도록 CD 또는 메일로 제공해드립니다.

안전한 라식, 라섹 수술을  위한 4가지 각막 필수 검사

1. 각막 형태ㆍ고도 검사

3. 각막 강성도 검사

4. 각막 상피 검사

각막 생체 역학 검사는 기존 코르비스ST 각막 강 성도 검사와 팬타캠 각막 검사 결과를 비교하여 수술 전 각막의 생체 역학적 상태를 가장 정밀하 게 분석해줍니다.

▲ 각막 생체 역학 검사 결과를 보여주는 평가 그래프.
(CBI : Corvis Biomechanical Index / BAD D : Belin / Ambrosio D / TBI : Tomographic Biomechanical Index)

안전한 라식, 라섹 수술을  위한 4가지 각막 필수 검사

1. 각막 형태ㆍ고도 검사

3. 각막 강성도 검사

4. 각막 상피 검사

코르비스ST 각막 강성도 검사와 각막 지형도 검사 의 결합 분석 프로그램은 아이리움안과의 강성용 원장님과 각막 생체 역학(Corneal Biomechanics) 분야의 권위자 Cynthia Roberts 박사, Renato Ambrosio 박사, Paolo Vinciguerra 교수와 함께 공동개발을 진행했습니다.

각막 두께가 두꺼우면 누구나 안전한가?

"기존에는 각막의 두께 뿐 만 아니라 전후면부 모양까지 확인해야 했습니다. 각막이 두꺼워도 각막 후면부가 볼록 튀어나와 있는 등 모양이 수술하기에 부적절할 수 있기 때문에 각막두께가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다고 환자들에게 알려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고 수술의 장기적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 각막의 강성도 (stiffness, 어떤 압력에 대해 원래 형태를 유지 하고자 하는 성질) 검사는 꼭 필요합니다. 각막의 두께가 아무리 두꺼워도 각막이 생체 역학력이 약하다면, 수술 후 약해진 각막으로 인한 원추각막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막 탄성 측정 원리는 각막에 바람을 불어 넣었을 때 각막이 출렁이고 난 뒤 제자리로 돌아오기까지 시간을 측정합니다. 수술 전 각막이 약하다고 판단 될 경우 수술 후 각막의 내구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각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엑스트라 수술로 수술 후 각막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각막의 두께, 모양과 더불어 각막의 강도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각막표면이 압력에 의해 변형되었다가 제자리로 돌아오기 까지의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