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용원장, 2024 KSCRS '플라즈마 스마일(Plasma SMILE)' 강연
지난 7.13-14 의 일정으로 2024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KSCRS)가 성료했습니다.
매년 빠르게 발전하는 굴절교정술과 백내장에 대한 연구결과가 논의되는 KSCRS 학술대회는,
올해는 일본백내장굴절수술학회(JSCRS)와 대만백내장굴절수술학회(TSCRS)가 함께 참여해 국제적 위상을 높였는데요,
이번 KSCRS 학술대회에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최신 혁신적 시력교정술'을 주제로 한 International session에 연자로 초청 받아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각막 고위수차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한
'플라즈마 스마일(Plasma SMILE)'
강성용 원장이 강연한 '플라즈마 스마일(Plasma SMILE)'은, 스마일(SMILE) 수술 후 시력의 질을 높이기 위해 고안한 수술법입니다.
스마일수술 시 LIOB(Laser induced optical breakdown) 동안 초기 플라즈마 만을 만들 수 있는 적당량의 레이저 에너지만을 사용해 각막 렌티큘을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또한 레이저의 스팟/트랙 간격을 조정해 총 에너지 용량을 일정하게 유지하면, 수술 시 각막 내 가스기포(OBL) 발생을 최소화하고 고위수차 발생량을 획기적으로 감소하는 결과를 보입니다.
스마일라식은 빠른 물리적 회복과, 근시, 난시 교정에 우수하나,야간 빛 번짐의 원인이 되는 고위수차의 발현을 해결하는 것이 안과 학계의 오랜 과제였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강성용원장의 발표는 스마일라식 후 각막 고위수차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해법으로서 학술적 가치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마일 수술 시 레이저 에너지를 낮춰
각막 표면 열손상을 줄인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
스마일 수술 레이저 배열법까지 최적화한
또 한번의 스마일라식의 진화된 수술법,
플라즈마 스마일(Plasma SMILE)까지.
시력의 질 향상과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위한
아이리움안과의 학술활동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2024 KSCRS 플라즈마 스마일 강연,
실제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