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주요 증상을 알아볼까요?
백내장은 대표적인 노인성 안질환이지만 최근에는 30~40대가 12%를 차지할 만큼 발병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백내장은 초기에는 노안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방치할 경우 과숙 백내장으로 진행되면 녹내장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하고 자칫 회복 불능의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진단을 통한 시가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느껴지시면 백내장 검사를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백내장 증상]
▶ 흐려보임 : 백내장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으로 거리에 상관없이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립니다.
▶ 눈부심 : 햇빛에 상당히 예민해 눈이 부십니다. 야간 운전 시 헤드라이트와 길거리 불빛에 대한 불편이 큽니다.
▶ 복시 : 백내장 환자들 중에는 한개의 물체가 두개로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색채의 변화 : 갈색과 황색의 색채가 미세하게 더해지면서 색깔이 바래보이는 증상이 있습니다. 심해지면 파랑, 보라 구분이 어려워집니다.
이밖에도 백내장이 강한 렌즈의 역할을 해 갑자기 돋보기 없이 가까운 것이 잘 보이는 이상 증상, 최근 안경 도수의 잦은 변화가 있었다면 백내장 증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 백내장 수술은 아산병원 외래교수 강성용 원장, 세브란스 외래 조교수 원장단이 직접 집도합니다.
-백내장 다초점인공수정체 '리사트리'(LISA® tri) 공식의원(2016.2 현재)
-백내장 수술도구 특허 취득(2011.8)
-대한안과의사회 정식 소속 안과(2016.2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