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AVE
코웨이브®가 필요한 이유

각막 웨이브프론트 코웨이브®를 왜 해야 하나요?

각막이 매끄러울 수록 시력의 질은 우수해집니다.
코웨이브®(COWAVE® : Corneal Wavefront)는
각막에 존재하는 울퉁불퉁한
수차(Aberration)을 최소화 시켜주어
시력의 질을 끌어올려주는
맞춤형 시력교정 수술입니다.

일반적인 라식, 라섹 수술은 근시, 원시, 난시를 교정하는 ‘저위수차(Low order aberration)’를 교정하는 수술로써 약 95%의 시력교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라식, 라섹으로 시력이 교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야간 빛 번짐, 겹쳐보이는 고스팅 현상 등 불편한 증상이 남아있다면 그것은 각막 표면에 남은 5%의 복잡하고 섬세한 굴절이상인 ‘고위수차(High order aberration)’가 시력의 질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코웨이브®가 필요한 이유 - 사람의 지문같이  각기 다른 고위수차 때문에

사람의 지문이 저마다 다르듯이 각막의 지형은 모두 다릅니다. 마찬가지로 각막에 존재하는 시력의 질을 결정하는 ‘고위수차’ 역시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러한 고위수차를 측정하는 방법을 웨이브 프론트(Wavefront) 검사라 하고, 각막 굴절교정 수술인 라식, 라섹 시에는 각막 웨이브프론트(Corneal Wavefront)를 측정하여 각막에 존재하는 고위수차를 최소화하는 수술을 진행합니다. 아이리움에서는 스카우트(SCOUT)와 시리우스(SIRIUS) 검사 장비를 통해 두 번의 웨이브 프론트 측정을 진행합니다.

코웨이브®가 필요한 이유

코웨이브®는 야간 빛 번짐을 줄여주는 수술입니다

모든 시력교정 수술이 기본적으로 야간 빛 번짐을 예방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눈 상태에 따라 빛 번짐이 생길 수 있는 경우가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눈에 맞는 수술을 진행하지 않으면 야간 빛 번짐을 예방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코웨이브®(COWAVE®)는 수술 후 빛 번짐을 최소화하기 위한 진정한 맞춤형 수술입니다.

빛 번짐의 근본적인 원인

당신 각막의 코마수차와 구면수차는 얼마인가요?

각막의 울퉁불퉁한 정도를 나타내는 고위수차 중 빛 번짐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코마(Coma)수차’ 와 ‘구면수차(Spherical Aberration)’는 수술 후 시력의 질에 막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코마수차란, 혜성형 수차라고도 하며 위 그림처럼 각막 축(파랑)에 대해 경사져 입사된 빛이 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하고 마치 혜성의 모습처럼 분산되어 맺히는 고스팅(Gosting)현상을 말합니다. 결국 수차가 심할 수록 선명한 시력의 범위는 좁아지게되어 시력의 질은 떨어지게 됩니다.

구면수차란, 위 그림처럼 각막(파랑)의 중심을 통과한 빛과 각막의 가장자리로 입사된 빛이 맺는 초점 위치가 서로 달라지는 것을 말합니다. 구면수차가 심할수록 야간의 빛 번짐은 심해지고, 시력의 질은 더욱 떨어집니다.

실명에 이르는 원추각막의 돌출된 각막도 코마수차?

각막이 돌출되면서 서서히 시력을 잃어가는 진행성 질환을 원추각막이라고 하는데, 원추각막 환자들이 서서히 시력을 잃어가는 이유도 돌출되는 각막, 즉 코마수차로 인해 볼 수 있는 시야가 점점 좁아져 가기 때문입니다.

case study : 실제 환자 수술사례

코웨이브® 수술 전 후 비교

수술전, 코웨이브® 수술 후 비교사진

울퉁불퉁했던 수차가 줄어들고 매끄러워진 각막 지형도

코웨이브®(COWAVE®)의 우수성은 결과로 나타납니다. 수술 전 울퉁불퉁한 양상을 보였던 각막 지 형도(Topo)상의 수차들이 확연히 줄어들고 더욱 매끄러워졌습니다.

수술 진행 순서

2017년형 코웨이브® 수술, 당신의 눈에 맞게 진행됩니다

1. 각막 생체 역학검사

안전한 수술을 위해 각막두께, 상피, 지형도, 강성도를 비롯한 70여가지 안종합검사를 거쳐 숨어있는 잠재적 부작용의 가능성까지 파악합니다.

2. 웨이브프론트 검사

웨이브 프론트 검사장비 스카우트와 시리우스, 두 번의 검사를 거쳐 SD카드에 당신의 웨이브 프론트 DATA를 저장하여 수술실로 보내집니다.

3. 아마리스 RED 연동

3차원 레이저 알고리즘을 자랑하는 아이리움안과가 개발에 참여한 2017년형 아마리스 RED SPT에 당신의 웨이브 프론트 DATA가 로딩되고 코웨이브® 수술이 진행됩니다.

완벽을 위한 또 하나의 절차

중력으로 인한 안구회전, SCC 영점조정으로 잡아낸다

환자가 레이저에 눕는 순간, 중력의 영향으로 안구는 회전을 일으킵니다.
눈은 중력과 자세에 따라 평균 4.1도의 회전이 일어나는데, 안구가 5º도 회전한 상태로 수술이 진행되면 최대 17%까지 저교정 수술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미국안과학회지)

따라서 레이저가 정확한 위치에 조사되기 위해서는 영점조정이 반드시 필요하고, 이것을 SCC(Static Cyclotorsion)라고 합니다.
SCC 영점조정은 아이리움안과의 레이저 시력교정 수술에서 시력의 질을 위해서 매우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는 프로토콜 입니다.

만약 난시가 있다면? 더 중요해지는 SCC 영점조정

난시가 있는 환자의 경우에는 SCC의 중요성이 더욱 커집니다. 난시는 축이 있고, 방향성이 있기 때문입 니다.
서 있을 때와 누워있을 때의 영점이 맞지 않으면 정확한 축, 정확한 방향으로 난시교정이 이루어지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SCC 영점조정은 난시를 가진 환자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절차입니다.

Science Citation Index Paper & Society Works

세계최초! 코웨이브® SCI(E) 논문 세계투어! 코웨이브® 강연

코웨이브® 6년연속 세계 5대학회 초청강연

당신의 눈에 맞는 맞춤형 수술

라식이든 라섹이든, 빛번짐은 없어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의 맞춤형 수술은 기본형
(BASIC : Aberration Free),
각막 지형 맞춤형 코웨이브®(COWAVE®),
동공이 큰 사람을 위란 하이퍼-큐(Hyper-Q)수술로
나눠져 있으며 환자의 눈 조건에 따라
필요한 수술이 달라지게 됩니다.

eyereum’s paper & SOCIETY works

SCI(Science Citation Index)논문 등재

아이리움안과의 연구 결과가 등재된 ‘SCI’ 란, 미국 톰슨사이언티팩社가 만든 과학기술분야 학술잡지에 게재된 논문의 색인을 수록한 데이터 베이스를 말합니다. SCI는 등록 여부만으로도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을 정도로 영향력있는 학술지 평가의 기준입니다.
아이리움안과의 의료진은 현재까지 SCI(E)급 논문을 총 29편(2016.1.1 기준) 게재 하였습니다. 또한, 강성용 대표원장은 안과학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학술지 안과시과학연구(IOVS : Investigative Ophthalmology and Visual Science) 저널의 ‘리뷰어 (Reviewer)’로 위촉, 활동중입니다. (‘IOVS 리뷰어’란 IOVS의 등재를 원하는 수많은 학술자료들의 타당성을 검토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심사위원 입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SCI(E)급 논문 29편 등재

eyereum’s certific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