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에너지 스마일

해외 스마일 교과서 집필, SCI 논문 5편으로 입증한 로우에너지 스마

아이리움안과의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개인 눈에 맞는 최저 에너지로 1:1 맞춤형 수술하여 수술 부위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빠른 시력 회복을 가능 하게하는 고도의 맞춤형 스마일라식입니다.

스마일을 뛰어넘는 스마일에 대한 연구

로우에너지 스마일에 대해 논의
로우에너지 스마일에 대해 논의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의 약자 SMILE 수술은 수술 방식에서 기존 라식에 비해 탁월한 점이 많았지만 ‘수술 후 느린 회복 속도와 시력의 질을 결정하는 고위수차’에 대해 많은 논쟁이 있어 왔습니다.
2016년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은 연세대 세브란스 의료진과 스마일 라식의 세계적인 전문가 ‘댄 라인슈타인’ 교수와 함께 <로우에너지 스마일 : 에너지를 낮춰 각막에 발생하는 손상을 최소화 하는 스마일>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마침내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은 2016년 유럽안과학회 ESCRS를 통해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의 우수한 결과를 발표하게 되고 이어서 2017년 미국안과학회 ASCRS와 2017년 대한민국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에 본 연구내용을 발표하여 학술상까지 수상하게 되며 각막 렌티큘 표면에 미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의 우수한 효과까지 인정 받아 2017년 SCI 논문 JRS에도 등재됩니다.

2017년 8월에는 <로우에너지 스마일의 우수성>의 연구결과를 다룬 SCI 논문이 ‘미국 안과학회 AAO’의 아시아-태평양 에디션 관심논문으로 채택되면서 전 세계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American Academy of Ophthalmology : Academy Express - Asia Pacific Edition, 2017. 08. 19) 또한, 최근 2018년 미국 안과학회 ASCRS에서는 스마일라식 수술 시 '트리플 센트레이션'을 통한 난시교정 효과의 우수성 연구가 '베스트 페이퍼 오브 더 세션 (Best Paper of the Session)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과연 일반 스마일라식과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에는 어떤 차이가 있었을까요. 그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에 대해 논의

렌티큘의 거칠기 차이

일반 스마일라식 수술 후 렌티큘 거칠기 일반 스마일라식 수술 후 렌티큘 거칠기

일반 스마일의 경우 전자현미경(SEM)으로 확대 관찰하면 위와같이 표면이 거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도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수술 후 렌티큘 거칠기 일반 스마일라식 수술 후 렌티큘 거칠기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의 경우 전자현미경(SEM)으로 확대 관찰하면 위와같이 표면이 매끄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스마일라식 수술 후 렌티큘 거칠기
도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수술 후 렌티큘 거칠기

거칠기의 차이의 정량화하기 위해 Atomic Force Microscope로 촬영한 결과, 일반 스마일의 렌티큘과 로우에너지 스마일 렌티큘의 거칠기가 최대 9.8배, 평균 4배 차이를 보이는 것이으로 확인되었습니다.

Copyright © 아이리움안과. 연세 세브란스 공동, All Rights Reserved., 본 자료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렌티큘의 거칠기 차이

일반 스마일라식 가스기포가 많이 발생함 일반 스마일라식 가스기포가 많이 발생함

일반 높은 에너지의 스마일라식은 렌티큘이 만들어 지는 과정에서 많은 가스기포가 시축의 중심에 발생해 수술 후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장기간 초래하게 됩니다.

도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가스기포가 거의 발생하지 않음 도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가스기포가 거의 발생하지 않음

낮은 에너지의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렌티큘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가스기포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력회복 속도와 시력의 질(빛 번짐) 비교

수술 후 시력 1.0달성 , 다음날 91%, 수술 1주차 93%

수술 다음날, 91%의 환자가 단안 시력 1.0 달성

기존의 스마일라식 수술 후 2-3주간 지속된 뿌연 시야의 불편함과 느린 시력 회복을 개선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수술 다음날부터 91% 환자가 단안 시력 1.0을 달성하는 놀라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수술 후 빛 번짐 감소, 고위수차 COMA 36.7%
수술 후 빛 번짐을 유발하는 고위수차(COMA)가 36.7% 감소

프랑스 스마일라식의 대가 Dr. Davide Donate가 발표했던 자료와 같이, 일반 스마일라식에 비해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에서는 빛 번짐의 원인인 고위수차와 코마수차가 수술 후 덜 발생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우에너지 연구센터 아이리움안과가 전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의 필수 조건

최저 에너지 (로우에너지)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는 데에는 수술 가능한 임계점 에너지(최저 에너지)로 스마일라식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는 기존 약 150nJ(30Step) 보다 낮은 100nJ(20Step) 까지 진행합니다.

넓은 수술 범위 (넓은 광학부)

수술 범위가 넓을수록 고위수차는 감소합니다. 아이리움 안과는 평균 직경 6.6mm 이상의 넓은 수술 범위로 고위수차를 최소화하여 빛 번짐을 예방합니다.

트리플 센트레이션 (각막 정점 맞춤)

트리플 센트레이션 기술을 이용하여 시력의 중심인 각막 정점에 정확히 중심을 맞추어 정확한 에너지로 스마일라식 수술이 진행되어야 시야 혼탁을 예방하고 고위수차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빠른 렌티큘 제거 (숙련된 수술 술기)

렌티큘(각막 실질 조각)을 제거할 때 각막 내에서 수술도구가 움직이는 횟수와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해야 각막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도의의 렌티큘 박리 기술과 적출 기술이 수술결과를 좌우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수술 관련 2건의 특허를 가지고 있어 빠르고 안전하게 렌티큘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에서 확인시켜 드립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임계점 에너지에 근접한 가장 낮은 로우에너지(Low Energy) 스마일라식을 지향하고 있으며, 수술 후 본인의 에너지가 얼마였는지 확인 할 수 있도록 에너지 수치(step)을 직접 확인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수술 후 여러분이 수술받은 로우에너지를 확인하세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고객 후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eyereum’s paper & SOCIETY works

SCI(Science Citation Index)논문 등재

아이리움안과의 연구 결과가 등재된 ‘SCI’ 란, 미국 톰슨사이언티팩社가 만든 과학기술분야 학술잡지에 게재된 논문의 색인을 수록한 데이터 베이스를 말합니다. SCI는 등록 여부만으로도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을 정도로 영향력있는 학술지 평가의 기준입니다.
아이리움안과의 의료진은 현재까지 SCI(E) 논문을 약 30여편(2017년 기준) 게재 하였습니다. 또한, 강성용 대표원장은 안과학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학술지 안과시과학연구(IOVS : Investigative Ophthalmology and Visual Science) 저널의 ‘리뷰어 (Reviewer)’로 위촉, 현재 활동 중입니다. (‘IOVS 리뷰어’란 IOVS의 등재를 원하는 수많은 학술자료들의 타당성을 검토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심사위원 입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SCI(E) 논문 등재

eyereum’s certifications